티스토리 뷰

반응형

옥션,지마켓 스마일페이 탈퇴 간단하게 하는법


 


인터넷쇼핑을 자주 한다면 한번쯤은 들어보았거나  스마일카드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사람들이라면 아마 스마일페이 이용을 하고 있을 것이다 스마일페이는 네이버페이나 카카오페이 처럼 간편결제 시스템을 말하는 것이다. 스마일페이에는 신용카드는 계좌 등 여러개를 연결시킬수 있는데 연결된 결제수단을 변경하거나 스마일페이 탈퇴나 해지하는 방법을 소개해보겠다.



스마일페이 결제수단변경(스마일페이 카드 변경)




우선 g마켓 사이트에 접속해준다. 그리고 우측상단에 사람모양 아이콘(나의 쇼핑정보)를 클릭한다. 그리고 좌측 세로로된 파란메뉴 중에 Smile Pay 스마일페이를 클릭한다.



스마일페이에 등록된 결제수단을 수정, 삭제, 추가할 수 있는 결제수단 관리 메뉴를 클릭해준다.



등록된 결제수단을 삭제하고 싶다면 카드 정보 옆에 있는 휴지통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서 삭제 해주면 된다. 그리고 다른 결제수단을 등록하고 싶다면 가장 하단에 있는 결제수단 등록을 클릭하여 해당 결제수단의 정보를 기입하고 등록하면 된다..



스마일페이 탈퇴 및 해지



위와 같은 방법으로 G마켓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에 나의 쇼핑정보를 클릭하고 좌측 파란색 메뉴중에 스마일페이 Smile pay를 클릭한다. 



Smile pay 스마일페이 회원정보를 클릭한다.




해지하기를 클릭하면 스마일클럽 가입자라면 위와 같이 메세지 창이 뜬다. 스마일클럽은 스마일페이 결제를 이용해야지 멤버쉽 혜택이 적용되기 때문에 멤버쉽기간이 아직 남아있다면 멤버쉽기간이 끝나고 해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이베이코리아 옥션,지마켓 스마일페이 탈퇴 방법과 결제수단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사실 스마일페이외에도 스마일카드, 스마일클럽, 스마일캐시, 스마일포인트, 너무 여러가지가 있어서 헷갈릴때가 많다 특히 처음 스마일페이와 스마일클럽을 이용할때는 두개가 같은건지 다른건지 너무 헷결렸었다. 다음에는 스마일페이 와 스마일클럽의 차이점과 스마일클럽 이용시 어떤 혜택이 있는지 등을 알아보겠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