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국민카드 포인트리 조회방법(현금전환방법)



국민은행은 사람들이 가장많이 이용하는 은행중에 하나입니다. 저 역시 주거래 은행이 국민은행인데 보통은 주거래은행에서 신용카드를 발급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국민카드 이용자도 굉장히 많은편입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하다보면 포인트는 자동적으로 쌓이게 됩니다. 꼼꼼하지 않은면 포인트까지 챙기기 쉽지 않고 사용처가 정해져있기 때문에 번거로운 부분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하지만 국민카드를 사용해서 적립되는 국민카드 포인트리는 현금전환이 가능해서 굉장히 놀랬습니다. 오늘은 국민카드 포인트리 조회방법, 현금전환방법, 사용처 외 기타 등등 여러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휴대폰 앱을 이용해서 포인트리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합니다. 포인트리 조회는 KB국민카드 앱과 리브메이트(Liiv mate) 두가지 모두 가능합니다. 리브메이트 앱은 사용하기 편리하지만 필수로 설치해야하는 앱은 아닙니다. 두개의 앱을 이용해서 포인트리를 조회하고 포인트리를 현금전환하는 방법을 각각 설명하겠습니다.



국민카드 포인트리 조회방법(리브메이트)



우선 리브메이트 앱을 설치하고 로그인하여 접속하면 메인화면 본인이 보유한 포인트가 바로 뜨기 때문에 별도의 조회필요없이 바로 볼수 있습니다. 현재 제가 보유한 포인트는 0P입니다. 보유한 포인트가 있다고 가정하고 현금전환하는 경우 하단의 메뉴바 가장 우측 더보기를 클릭합니다. 더보기 메뉴에서 포인트리-> 보내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포인트리 보내기 메뉴를 클릭했으면 내 계좌 메뉴를 클릭하여 남은 포인트를 내계좌로 받는 방법을 선택합니다. 그 다음페이지에서 자신의 계좌번호를 기입하고 보내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국민카드 포인트리 조회방법(국민카드)



국민카드앱을 열어 로그인한 뒤 메인화면 우측 상단에 메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혜택-> 적립,할인내역 메뉴를 클릭합니다. 메뉴를 클릭하기전에 메뉴이름 밑에 주황색 글자로만 보아도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적립된 포인트는 0P이고 할인 내역은 10,429p입니다. 



적립할인내역 메뉴를 클릭하면 조금 더 상세내역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국민카드 앱에서 포인트 현금전환 방법은 아까와 같은 메뉴에서 혜택-> 포인트리사용-> 현금캐시백 신청 메뉴에 들어갑니다.


환금해제신청정보에 현금캐시백(실시간 결제계좌 환급)을 선택하고 신청금액은 보유한 포인트 내의 금액으로 설정합니다. 환급계좌를 선택하고 신청을 클릭하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