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똥구멍 가려움 원인가 간단히 해결하기

 


이따금씩 똥구멍이 심하게 가려울 때가 있다. 무슨 큰 병이라도 났을까 걱정도 되고, 한번 긁으면 계속 간지러운 경우도 있다. 어디 물어볼 수 있는 부위도 아니라 답답하고 난감할 때가 있다. 그래서 오늘은 똥구멍 가려움 원인 및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똥구멍 가려움 원인

 

똥구멍 가려움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을 먼저 살펴보면 이유는 여러가지 일 수 있지만 주로 배변활동에서 후에 가렵거나 운동 등으로 땀을 많이 흘리거나 습한 환경에 처해있을 때 증상이 나타난다. 그렇다고 배변활동이나 운동을 하고 바로 샤워를 하거나 청결을 매번 유지할 수는 없는 노릇이라 난감할 경우가 많을 것이다. 외부적인 요인 말고 식습관에서도 항문 가려움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식이 섬유를 많이 먹으면 변비를 예방할 수 있다고 많이들 알고있는데, 식이섬유를 섭취하지 않아도 일부 사람들에게 가려움증이 생긴다고 한다. 원인이야 어찌됐든 가렵다고 막 긁게 되면 상처가 생기게 되고 상황이 악화되어 염증이 생기게 되면 큰 병으로 발전하는 경우도 있다.

 


똥구멍 가려움 원인 해결 방법

 

배변활동에서 오는 가려움증이 가장 많다고 한다. 배변활동을 하고 나면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한다. 집에서 매일 배변활동을 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청결을 유지하기가 쉽지가 않다. 직장인들이라면 집에서 보다 밖에서 배변활동을 하는 경우가 더 많을 것이다. 밖에서 배변활동을 하게 되면 비대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비대가 설치되어 있는 화장실은 그리 많지 않다. 임시방편으로 피부트러블이 없는 휴대용 물 티슈를 챙겨 다니는 것이 좋다. 물 티슈로 닦은 다음 마른 휴지로 닦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오늘은 조금 부끄러운 주제를 알아보았다. 똥구멍 가려울 때 절대해서는 안되는 행동은 반복적으로 계속 긁는 것이다. 반복적으로 계속 긁다 보면 상처가 생기고 오염이 되어 돌이킬 수 없는 상황으로 갈수도 있다. 항상 청결을 유지하되 집에 가면 꼭 샤워를 하시길 바란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