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네이버 이력서 양식 무료 취업성공 후기

 


취업을 하기 위해서 각종 자격증이나 스펙을 만드는데 엄청난 시간과 노력을 들인다. 취업을 위한 대부분의 시간을 스펙에 투자를 하지만 정작 그 스펙들을 알릴 수 있는 이력서 작성에는 그만큼의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지 않는다. 오늘은 자신의 스펙과 경력을 잘 어필할 수 있는 네이버 이력서 양식 다운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1.03.11 - [분류 전체보기] - 네이버 폰트 자료실 다운 받는 방법

 

네이버 폰트 자료실 다운 받는 방법

네이버 폰트 자료실 다운 받는 방법 문서작성을 하다 보면 폰트를 바꾸고 싶은 적이 있습니다. 윈도우나 오피스 프로그램은 기본 폰트를 사용하지만 기존 폰트에 실증을 느낀다면 쉽게 무료

10ducksim.tistory.com


네이버에서는 한글의 정신과 꼴을 바르게 알리기 위해서 10년간 많은 노력을 해왔다고 한다. 우리 또한 한글의 우수성을 알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익숙함에 젖어 한글을 더욱 알리고 발전시키는 데에 소홀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네이버에서는 일상생활에서도 한글을 활용한 많은 양식들을 제공함으로써 한글이 오늘날의 매체 환경에 맞게 한글이 나아가야 할 모습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이력서 무료양식 찾기


네이버 이력서 양식을 찾기 위해서는 네이버 검색창에  '네이버 한글한글 아름답게' 검색합니다. '네이버 이력서 양식' 으로 검색하면 블로그 글들이 나오기 때문에  '네이버 한글한글아름답게'(hangeul.naver.com/)사이트로 접속하는 게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pc에서 작성을 많이 하기 때문에 pc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이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한글한글 아름답게' 접속을 하셨으면 목차에서 한글문서를 클릭합니다. 한글문서를 클릭하면 수많은 문서들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평소에 양식이 필요했지만 없어서 사용하지 못했던 양식들이 많이 있습니다. 초대장, 청첩장, 상장 등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양식들이 있으니 필요한 양식이 있으면 그때 그때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자신이 평소에 많이 사용하거나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형식으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저는 한글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한글 형식의 이력서로 다운로드 받아보겠습니다.

 


한글을 선택 후 양식에서 이력서를 찾아보시면 5가지의 이력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게 나누면 신입, 경력 이력서로 나눌 수 있는데 자신의 스펙이나 경력에 자신이 있다면 상세이력서를 작성하시고 스펙보다는 서술형으로 작성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서술형 이력서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스펙이 부족한 사람이 상세 이력서로 작성 시 이력서 대부분은 공란으로 비어있을 경우가 있으니 작성 전 이력서의 종류를 잘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이력서의 종류를 선택하셨다면 문서를 선택 후 상단에 파란색 선택한 문서 서식 받기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습니다. 저는 상세경력 이력서를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압축을 풀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력서 작성을 편하게 할 수 있도록 폼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네이버 이력서에서 다운로드 받은 파일들은 나눔글꼴에 최적화되어 있어 정상적으로 보시려면 나눔글꼴을 설치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오늘은 네이버 이력서 양식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취업은 스펙도 중요하지만 자기 PR을 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주변에 자기 PR을 잘하는 사람들은 스펙이 조금 딸리더라도 좋은 곳에 취업하는 경우를 본 적이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이력서 작성과 자소서 작성에 조금의 시간을 더 투자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