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htm 파일 열기 및 피싱 사이트 구분방법

 


htm 파일로 첨부 메일이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htm 파일은 명세서나 견적서 등을 받을 때 사이트로 바로 연결돼 볼 수 있는 형태의 파일입니다. 하지만 엑셀 파일이나 문서 파일로 보내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문서 파일로 보내는 경우 수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요즘은 pdf 파일이나 htm 방식의 메일을 보냅니다. 이점을 노려 요즘은 피싱 메일이 이런 형식으로 오기 때문에 확인도 하지 않고 삭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그 메일 중 중요한 메일이라도 섞여 있다면 곤란한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오늘은 htm 파일 피싱 파일 구별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htm 파일 열기 

 

메일이 오면 htm 파일이나 html 파일로 압축파일이 오거나 첨부파일로 오게 됩니다.  htm과 html을 설명하자면 복잡하지만 간단하게 말하면 구버전과 신버정 정도만 알고 있으면 됩니다. 예전에는 확장자를 3자리로만 가능했을때 htm 파일로 사용했지만 이제 확장자 제한이 없어 html로 사용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일단 이메일이 오면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다운로드 받아 클릭을 하면 사이트가 열리면서 원하는 인터넷 문서가 열리는 방식입니다.  수정이 불가능하고 열람만 가능합니다. 열람만 가능한 것은 pdf 파일과 비슷하지만 pdf 파일은 pdf 파일 전용 뷰어가 필요해 파일을 못 보는 경우가 있어 인터넷 문서를 사용하게 됩니다.

 

2021.03.16 - [분류 전체보기] - 네이버 엔드라이브 바뀐 클라우드 마이박스(MYBOX) 변신

 

네이버 엔드라이브 바뀐 클라우드 마이박스(MYBOX) 변신

네이버 엔드라이브 바뀐 클라우드 마이박스(MYBOX) 변신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이유는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인터넷만 가능하면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예전에는 

10ducksim.tistory.com

 

htm 파일 피싱 사이트

메일이 왔다고 보내는 사람을 확인하지 않고 무조건 파일을 다운로드 받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피싱 사이트에 속는 사람들은 대부분 메일이 해킹을 당해 보내는 사람을 기존에 메일을 주고받던 사람의 이름과 비슷하거나 같은 이름으로 메일을 보냅니다. 그러면 아무런 의심 없이 그 메일을 읽고 htm을 다운받아 열어보게 됩니다. 파일을 열게 되면 인터넷 문서가 열리는 사이트가 열리게 되는데 거의 네이버 사이트 로그인 화면이 열린다고 합니다. 네이버 로그인 화면이 열리면 의심 없이 로그인을 하게 되는 게 거기서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해킹되게 됩니다.

 

피싱사이트 구분방법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해킹당하면 문제가 되는 게 대부분의 사람들은 동일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모든 사이트를 해킹당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해킹당한지 모른다면 자신도 모르게 모든 사이트의 정보를 해킹당하게 되는 것입니다.

 

구분방법은 조금만 주의 깊게 보신다면 단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먼저 다운로드 받은 htm 파일을 열어 주소창을 보면 저장 경로와 사이트 주소가 나옵니다. 저는 삼성카드 청구서를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위의 경로에서 'samsungcard' 가 교묘하게 스펠링이 다르다거나 하면 무조건 피싱사이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삼성카드뿐 아니라 쇼핑 사이트, 포털사이트 등 로그인 사이트 주소는 보내는 사람의 의도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잘 보셔야 합니다. 최근에는 네이버를 가장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네이버 로그인 화면이 나온다고 합니다.

 

오늘은 htm 파일 열기 방법과 피싱사이트 구분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항상 메일을 확인할 때문 보내는 사람을 꼭 확인하시고 메일을 열어보시기 바랍니다. 일단은 로그인 화면이 나오면 의심부터 하시고 꼼꼼히 주소창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
«   2022/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