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로젠택배 반품예약 접수후기

아침햇살로 가자 2020. 10. 7. 17:31
반응형

로젠택배 반품예약 접수후기



코로나로 인해 인터넷쇼핑몰들의 매출이 늘었다는 기사를 보았다. 나만해도 평소에는 직접가서 구매했던 물건들이나 의류도 대부부분은 인터넷쇼핑몰에서 구입하고 있다. 인터넷 쇼핑의 단점이란 특히 의류같은 경우에는 화면에서 보았던 느낌이랑 실제로 입었을때가 다르고 사이즈 또한 생각과 다를수 있다. 제품마다 타이트하게 나온 사이즈가 있고 널널하게 나온 사이즈가 있기 때문이다. 나는 특히나 신발을 인터넷으로 구입했을때 실패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다. 보통사람이랑 발이 조금달라서 발볼은 약간 넓은편인데 발등에 살이 전혀없어 발넓이에 맞는 사이즈를 시켜도 헐렁하거나 그런경우들이 많다. 이번에도 신발을 구매했는데 사이즈가 맞지 않아 반품을 하려고 했는데 로젠택배에서 반품예약은 처음이여서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로젠택배 반품예약 접수하는 방법을 공유해보려고 한다.



우선 인터넷 검색창에 로젠택배를 검색하여 로젠택배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해야한다. 그리고 상단메뉴에서 개인택배를 선택후 반품예약을 선택하면된다. 반품예약을 하는 방법은 비회원 반품예약과 회원 반품예약 두가지로 나뉜다. 회원가입을 하거나 기존에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면된다.

회원가입을 하지않고 비회원을 진행해도 별로 문제가 없을 것 같아서 나는 비회원으로 예약접수를 했다. 비회원 로그인을 한후 원운송장번호와 보내는 분의 휴대폰 번호로 조회를 해야한다. 조회된 결과중에 반품할 택배건을 선택하여 보내는곳을 최초수령지를 선택하거나 새로운 배송지를 다시 입력할수 있다. 배송지와 연락처 이메일 정보를 입력하면 예약접수가 끝나고 입력한 이메일주소로 접수번호가 발송된다. 

반품 집하 예정일은 집하일 순에따라 1일~3일정도 뒤에 확정된다고 한다. 보통 2~3일정도 걸리는 것 같다. 



오늘은 로젠택배 반품접수하는 방법을 공유해보았다. 예전에는 반품하는 과정들이 너무 번거롭 귀찮다고 느껴져서 사이즈가 안맞거나 마음에 들지 않고 약간은 상품에 손상에 있어도 그냥 사용한적도 많았다. 그렇게 고가의 제품이 아닌이상에는 그냥 사용했던 것 같다. 근데 요즘은 반품접수하는 방법이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쉬워서 불량인제품이 오거나 사이즈가 안맞으면 거의 교환이나 반품신청을 하는 편이다. 맞지 않는 상품이 온다면 예전에 나처럼 번거롭다고 느끼지말고 꼭 교환이나 반품신청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