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초간단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길찾기 하는법



여행을 가거나 처음가는 길을 갈때 길을 헤매기 마련인데 스마트폰이 나오기전에는 지나가는 사람에게 길을 많이 물어보곤 했던 것 같다.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요즘은 지도사이트나 앱이 워낙 잘나오기 때문에 길을 물어보는 일도 현저히 줄어 든 것 같다. 대중교통을 이용할때도 지하철이나 버스가 한 노선을 가는게 아니라 여러번 갈아타야 되면 어떻게 가야할지 고민하곤 했었던 것 같은데 지금은 경로 검색을 하면 최단경로라던지 최대한 적게 갈아타는 경로까지 여러가지 방향으로 경로를 알려준다. 지도 앱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카카오맵 네이버지도, T맵, 구글 맵 등이 있다. 나는 보통 카카오맵이나 네이버지도를 이용하는데 오늘은 네이버지도를 이용해서 거래재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네이버지도를 검색하여 사이트에 접속해주면 좌측메뉴에는 길찾기, 버스, 지하철, 즐겨찾기 등록 및 여러가지 메뉴가 있다. 우측에 보면 면적이나 거리를 잴수 있는 아이콘이 있다. 그리고 일반지도, 위성지도, 지형지도 3가지의 형태로 지도를 볼수 있다.



우선 서울 혜화역에서 서울역까지의 거리를 재보려고 한다. 좌측메뉴에서 길찾기를 선택하고 출발지와 도착지를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기입한 후에 길찾기를 클릭한다. 



길찾기는 기본이 대중교통으로 되어있고 상단에 보면 대중교통, 자동차, 도보, 자전거로 이동수단을 선택할 수 있다. 자동차로 선택하면 대중교통이었던 이동방식 자동차가 갈수 있는 경로로 변경된다. 

혜화역에서 서울역까지는 6.2km이며 21분이 소요된다. 



거리재기 아이콘을 클릭하고 출발지점과 도착지점에 점을 찍고 ESC키를 눌리면 위 사진처럼 직선거리가 측정된다. 




오늘은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알고나면 전혀 어렵지 않으니 기억해놓았다가 꼭 사용해보길 바란다. 나는 주로 얼마나 먼지 확인할때 차로 몇km인지 종종 확인하곤한다. 오늘의 내용이 다른사람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