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마피아게임 어몽어스 경크 뜻을 알아보자



최근에 어몽어스 게임을 시작했다. 들어본지는 꽤 되었지만 그래픽이 좀 이상해보여서 재미없어보였었다. 무슨게임인지도 잘몰랐었는데 어몽어스는 한마디로 마피아 게임이다. 1~2명 사이로 임포스터를 맡고 나머지는 크루원인데 크루원들은 시간내에 미션을 해야하고 임포스터는 크루원의 미션을 방해하고 크루원들을 죽여야한다. 크루원이 먼저 미션을 끝내면 크루원들이 승리하고 크루원들이 미션을 끝내기전에 임포스터들이 크루원을 죽여버리면 임포스터의 승리이다. 어몽어스를 하면서 확시, 경크, 사보타지 등 무슨말인지 모르는 것들이 많았다. 오늘은 어몽어스 경크 외에도 어몽어스에서 자주 사용되는 단어 대해서 정리 해보려고 한다.



어몽어스 사보타지 뜻



sabotage는 능률을 저하시키거나 방해하는 행위를 뜻하고 어몽어스에서도 미션을 방해하는 행위를 말하는데 문을 닫거나 전기를 내리거나 cctv 차단 등 방마다 여러가지 활용이 가능하다. 



어몽어스 벤트쇼 뜻 



임포스터는 크루원을 방해하거나 죽이기 위해서 여러가지 권한이 주어지는데 사보타지, 벤트, 크루원죽이기가 가능하다. 게임 맵에는 지정된 위치에 벤트가 위치해 있고 오직 임포스터만이 벤트를 타서 방과 방사이를 순간이동 처럼 오갈수 있다. 본인이 임포스터라면 게임을 시작 후 자신의 존재를 숨기고  크루원인 척 하며 살아남아야 한다. 따라서 보통 벤트는 몰래 타야하지만 크루원들 앞에서 대놓고 벤트를 타며 퍼포먼스를 하는 것을 벤트쇼라고 한다.


어몽어스 경크 뜻



경크는 경차라 크리티컬의 줄임말이다. 어몽어스에는 경찰이라는 직업이 따로 없고 마피아게임에서 유래된 용어이다. 크루원들이 임포스터가 크루원들을 죽이는 장면을 목격하거나 벤트를 타는 모습을 보았을때 긴급회의에서 경크라고 외친다. 내가 임포스터인 것을 확인했다 라는 의미로 통한다.



어몽어스 확시, 확미 뜻



확시는 확정 시민의 줄임말이고 확미는 확시 미션읮 줄임말이다. 확시 미션은 플레이어가 크루원(시민)인지 아닌지 확인이 가능한 미션이다. 내가 확시미션을 하는 것을 다른사람에게 보여줌으로써 내가 확시 미션을 본 사람은 내가 확시임을 증명해 줄 수 있는 사람이 된다. 


오늘은 어몽어스 경크 뜻 외에도 어몽어스를 플레이 할때 자주 사용되는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게임에 주로 사용되는 단어의 의미를 모르니 회의 할때도 사람들이 말하는게 무슨 의미인지 무슨상황인지 이해가 잘 되지않았다. 게임을 하기전에 대충 의미를 확인하고 플레이하는 것이 좋은것 같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