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제일 간단한 카톡 한자입력, 한문입력 하는 법



스마트폰을 이용한다면 기본적으로 제일 먼저 설치하게 되는게 카톡이다. 우리는 카톡에서 주로 한글키보드로 사용하고 간혹 영어(알파벳)를 사용하는 일도 있다. 그러다 최근에 한자를 보내야하는 일이 있었다. 갑자기 안쓰던 언어의 글자를 사용하려니 우리가 사용하는 키보드는 기본이 한/영 이라 휴대폰에서는 기재할 방법이 없었다. 물론 컴퓨터라면 키보드에는 한자 키가 있어서 한자 변환이 가능하다. 오늘은 내가 시도해본 휴대폰 카톡에서 한자를 기입하는 방법, 카톡 한자 입력 방법 몇가지를 설명해보려고 한다.



1.사전앱,언어변환 앱 사용하기 (파파고)



평소에 파파고를 자주 이용하는 편이다. 주로 한국어를 영어로 변환하는데 사용하지만 정말 가끔 다른 나라언어 변환하는데도 사용하기 괜찮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한자로 변환해야 한다는 생각에 파파고 앱 먼저 생각이 들었다. 입력하는 언어는 한국어 번역할 언어에 중국어로 만 바꿔주면 한자로 번역된다. 번역된 한자를 긁어서 복사하고 카톡에 붙여넣기 하면 된다.



2.앱이 설치되지 않았다면 네이버 한자사전에 접속해서 검색하기.




네이버에서 한자사전을 검색해서 네이버 한자사전 사이트에 접속한다. 단어를 검색하고 검색결과에서 한자를 긁어서 복사, 카톡에 붙여넣기 하면 된다.









설명은 사전앱, 언어변환앱 사용하는 방법과 인터넷 한자사전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했다. 이 글을 쓰면서 문득 키보드에 한/영이 나타나는 것처럼 한자를 나타나게 할순 없을까? 중국어 입력방식을 선택하는 것을 어디 설정에서 본 것 같은 기억이나서 키보드 설정에 찾아보았다. 한자는 키보드에 나타나게 하려면 비교적 여러단계를 거쳐야 했다. 삼성키보드 설정 기준으로 키보드 설정에서 키보드 입력방식에서 삼성키보드를 선택하고 언어 및 키보드형식에 들어가야한다. 다시 입력언어 관리에 들어가서 중국어를 다운받아야 했다. 중국어에는 대만,홍콩, 중국 이렇게 3가지가 있었다. 중국어(중국)을 다운받아서 사용해봤지만 내가 생각했던거 하곤 많이 달라서 영어를 입력하면 위에 한자단어가 뜨는데 사용방법을 모르겠다. 나처럼 중국어를 전혀 모른다면 사용하기 어려울 것 같다. 그래서 키보드 입력방식 변경을 통해서 한자를 입력하는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