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모바일 유튜브 끊김 현상 해결해보자

아침햇살로 가자 2020. 11. 10. 15:49
반응형

모바일 유튜브 끊김 현상 해결해보자



유튜브는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휴대폰 앱중 필수 앱인 것 같다. 할머니 할아버지들도 유튜브를 보고 병원에서 우는 아이도 유튜브를 본다. 많은 사람들이 즐겨보는 만큼 나도 예외는 아닐수가 없는데 최근부터 부쩍 유튜브가 끊김 현상이 일어났다. 원인을 찾기가 어려웠다. 왜냐하면 최근에 이사하고 얼마지나지 않아 통신사를 바꿨기 때문이다. 집 위치의 문제인지, 통신사의 문제인지, 휴대폰의 문제인지 도통 알 수가 없었다. 사실 통신사라는 의심을 굉장히 많이했다. 이사하기 전의 집에서 Lgu+를 사용하다 skt로 변경했는데 집에만 오면 전화가 잘되지 않는 것이었다. 요즘 세상에 이 도시에서 전화가 잘 안될수도 있구나 싶었다. skt에서 집에서 신호가 약하다고 수신기를 달아주고나서는 전화가 잘되었다. 그리고 현재 지금 집에 이사와서 sk를 사용하다가 인터넷, tv, 휴대폰을 묶는다고 전부 Lgu+로 바꿨는데 이사한집에서 sk사용할때 잘되던 전화가 또 그전 처럼 똑같은 일이 반복되었다. 결국 이번에도 수신기를 달았다. 이렇게 해결을 했음에도 tv셋톱박스, 인터넷 전부 잘되는데 유튜브만 끊기는 것이였다. 오늘은 내가 유튜브 끊김 현상 해결했던 내용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모바일 유튜브 끊김 원인



첫번째로는 와이파이나 데이터 문제이거나 공유기 자체의 문제일 수도 있다. 예전에 공유기를 옛날모델로 사용했었는데 똑같은 인터넷 회선인데도 와이파이 신호가 잘 잡히지 않았었다.

 

두번째로는 유튜브 앱의 데이터와 캐시가 누적되어서 영상이 끊김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 인터넷을 사용하는 다른앱은 전부 잘되는데 유튜브만 유독 끊긴다고 하면 의심해봐야한다. 


세번째는 유튜부 앱자체의 문제일 수 있다. 업데이트 이후 문제가 생겼다는 말이 많으며 업데이트를 삭제하면 잘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유튜브 앱 쿠키 및 데이터 삭제하기




휴대폰 내의 설정에 들어가 애플리케이션을 찾아서 들어간다.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Youtube 유튜브를 찾아야하는데 휴대폰 마다 다르겠지만 한글, 영어 순이라 유튜브앱은 제일 끝에서 바로위에 있었다. 




유튜브 애플리케이션 정보에 들어가면 저장공간에 쿠키와 데이터 정보가 있다. 내 휴대폰에서 유튜브앱은 데이터 473mb, 캐시 287mb 전체 867mb의 저장공간을 차지하고 있다. 하단에 데이터 삭제와 캐시삭제를 각각 클릭해주면 된다.




데이터와 캐시를 삭제해주니 훨씬 상태가 호전되었다. 유튜브 재생이 끊기는데 와이파이나 데이터의 문제가 아닌 것 같다면 위 방법을 사용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