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새끼손가락 휨 원인은 뭘까?

아침햇살로 가자 2020. 11. 18. 15:33
반응형

새끼손가락 휨 원인은 뭘까?



가끔 주변 사람들을 보면 새끼손가락이 곧바로 뻗지 않고 휜 사람이 있다. 그렇다고해도 휜 굴곡이 심하지 않다면 우리는 보통 누군가는 키가 크고 누군가는 작듯이 원래 그렇겠지라고 대수롭지 않게 여길것이다. 하지만 이는 선천적으로 손가락이 휘었을 수도 있지만 후천적인 이유일수도 있으며 상태에 따라 치료도 가능하다고 한다. 오늘은 새끼손가락 휨 원인과 치료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새끼손가락 휨 원인



새끼손가락이 유전적으로 짧은 것을 단지증이라고하며 다른속가락에 비해 유독 새끼손가락만 휜 것을 굴지증이라고 한다. 선천적 굴지증은 주로 새끼손가락의 근위 지간관절에서 일어나는 굴곡 구축을 말한다고 한다. 손의 발생 시 연조직 분화 과정의 문제로 발생한다고 알려졌다. 굴지증에 대한 증상은 손가락이 c자로 굽어지며 기능적으로 제한이 발생하고 대부분은 고통이나 부종을 동반되지 않는다. 후천적인 요인으로 굴지증이 오는 경우도 있는데 인대의 문제의 생겼을 경우에 후척적으로 손가락이 휠 수도 있다고 한다. 대부분 치료나 수술을 하지 않고 지내지만 사람들과 자주 만나면서 손을 보이기 되는 경우 굴지증이나 단지증이 컴플렉스가 되고 치료를 원하는 사람이 있다고 한다.




새끼손가락 휨 치료방법



앞서 말했듯이 새끼손가락이 휘는 것은 대부분 유적적인 요인이며 고통을 동반하지 않는다. 하지만 변형이 심한경우는 교정 절골 수술로 치료가 가능하다. 그리고 부종이나 고통이 동반되는 경우에는 꼭 정형외과에서 방문해서 진료를 받아야 한다.



오늘은 손가락 휨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단지증과 굴지증 모두 기능적으로는 큰 문제가 없고 대부분 선천적요인으로 발생한다고 한다. 기능적인 문제가 없지만 굴지증이나 단지증을 가진 사람들은 손을 숨기는 버릇이 있다는 것을 종종 보았다. 작은 부분이든 큰부분이든 우리는 다른사람과 다른부분은 이상하게 보는 경향이 있는것 같다. 그래도 굴지증과 단지증은 기능적인 문제가 없다고 하니 다행인 것 같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