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포토샵 흑백전환 프로그램 쉽게하기

 


포토샵을 이용하면 사진을 쉽게 흑백으로 바꿀 수 있다. 흑백사진을 컬러사진으로 바꾸기는 힘들지만 컬러사진을 흑백으로 바꾸는 작업은 비교적 쉽다. 포토샵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쉽게 바꿀 수 있다. 오늘은 포토샵 프로그램을 이용해 컬러사진을 흑백전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포토샵 흑백전환하는 방법 2가지

포토샵 프로그램으로 흑백사진으로 바꾸는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다.

1. 이미지 모드에서 회색음영 변환

2. 이미지 조정에서 흑백사진으로 변환

위 2가지 방법이 있는데 각자 원하는 방법으로 실행하시면 됩니다. 1번과 2번의 차이는 1번은 클릭 한 번으로 간편하게 흑백전환이 가능한 반면 디테일한 밝기 조절이 불가능합니다. 2번의 방법은 1번 방법보다 조작은 더 해야 하지만 결과물이 더 디테일한 장점이 있습니다.

흑백전환 방법

1. 이미지 모드에서 회색음영 변환

 


흑백전환을 원하는 이미지를 불러온 뒤  상단 메뉴바에서 이미지>> 모드>> 회색음영  순으로 클릭한다. 회색음영을 변환하면 색상 정보를 버리겠습니까? 라는 창이 뜨는데 다시표시 안함에 체크하고 버리기를 클릭한다. 그럼 회색으로 변환될 것입니다.

 

2. 이미지 조정에서 흑백사진으로 변환


위와 같이 흑백전환을 원하는 이미지를 불러온 뒤 상단메뉴바에서 이미지>> 조정>> 흑백 순으로 클릭합니다. 흑백전환 작업 결과물을 보면 알겠지만 같은 흑백 이미지이지만 약간의 디테일의 차이가 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디테일한 작업이 필요할 시 두 번째 방법으로 작업하면 되고, 간단한 작업일 경우 첫 번째 방법으로 작업하시면 됩니다.

 

흑백전환 시 주의사항

 

이미지를 흑백으로 전환 시에는 꼭 원본은 따로 저장해 두시거나 다른이름으로 저장하기를 하셔야 합니다. 포토샵 프로그램을 사용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실수 입니다. 포토샵 작업을 할때는 수시로 저장을 하게 되는데 자신도 모르게 덥어쓰기 저장이 되기 때문에 작업을 하다보면 원본 이미지이 손실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꼭 저장시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하시던지 원본 이미지는 따로 저장해 두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포토샵 흑백전환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설명은 Adobe Photoshop 2020 한글판을 기준으로 설명해 드렸습니다. 영문판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기능의 위치를 보고 잘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흑백전환 기능은 포토샵 기능에서 쉬운 기능에 속하는 편이기 때문에 위의 방법을 잘 따라 하시면 쉽게 따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