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카카오뱅크 수표입금 수수료면제 받고 이체하기

온라인은행으로 많은 사용자들이 이용하고 카카오뱅크는 기존 은행들과는 다른 방식으로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비대면으로 계좌개설이 가능하고 체크카드 발급이 가능하며, 대출까지 가능하다. 스마트폰으로 입출금이 자유롭고 타은행이나 편의점 ATM기기에서도 간편하게 송금과 출금이 가능하다.  입출금을 하다 보면 수표로 입금을 받거나 수표를 입금해야 할 경우가 있다.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카카오뱅크 수표입금이 가능한지 안 가능한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로 수표입금이 가능할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카카오뱅크 계좌에 수표를 입금시킬 수 있는 방법은 없다. 오프라인 영업점이 있다면 영업점을 방문하여 수표를 계좌에 입금시키는 방법이 있지만, 카카오뱅크는 온라인 은행이기 때문에 영업점 자체가 없어 ATM기기나 온라인으로는 수표를 입금시킬 방법이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수표로 받은 돈을 카카오뱅크로 꼭 입금을 시키고 싶다면 타 은행을 한번 커쳐 입금시키는 방법이 있다. 타 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여 은행계좌로 입금을 시킨 후 심사기간이 지난 후 카카오뱅크로 금액을 이체시킬 수 있습니다. 보통 은행은 수표입금일 경우 일정기간의 심사기간을 거친 후  출금이나 송금이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카카오뱅크 현금 입금 시 참고사항


키키오뱅크는 체크카드만 있으면 어느 은행이나 ATM 기에서 송금, 출금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체크카드가 없다면 거래는 불가능합니다. 카카오톡은 무통장 입금 및 수표입금은 불가하며, 임금 한도는 1회에 100만원입니다. 큰돈을 입금시키려면 1일 입금 횟수 제한은 없기 때문에 100만원씩 여러번 입금시키면 됩니다. 카카오뱅크는 현금 입금일 경우 입금 금액이나 획수에 상관없이 수수료가 0원이기 때문에 수수료 걱정은 안 해도 됩니다.

 

2021.03.05 - [분류 전체보기] - 하나은행 BEST 신용대출 총정리 후기

 

하나은행 BEST 신용대출 총정리 후기

하나은행 BEST 신용대출 총정리 후기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금전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많이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다른 나라에 비해 한국은 락다운 없이 코로나19를 잘 

10ducksim.tistory.com


온라인 은행이라 비대면으로 업무가 이루어 지기 때문에 업무에 있어 한계점은 있어 보입니다. 하지만 단점보다는 장점이 훨신 많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카카오뱅크를 이용하고 있다. 최근 마이너스 통장개설이 이슈가 되어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을 많이 개설했다고 합니다. 금리도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고 사용하지 않으면 이자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지금 상황에서는 마이너스 통장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개설을 해 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카카오뱅크 수표입금 가능한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결론이 허무하게도 불가한 것으로 나왔지만 앞으로 고객들의 요구에 귀 기울여 수표입금이 가능하게 될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