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이폰 앱 보관함 끄기 없애는 방법은?


아이폰 사용자는 전 세계적으로 많습니다. 국내에서는 삼성 갤럭시와 라이벌 관계에 있습니다. 아이폰의 새로운 기능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아이폰의 새로운 기능 중 앱 보관함 기능이 생겼는데 사람들에게 호불호가 갈리고 있습니다. '앱 보관함 삭제 방법', '앱보관함 없애기','앱 보관함 삭제',' 앱 보관함 편집' 등으로 각종 포털사이트에서 많이들 검색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과연 아이폰 앱 보관함 끄거나 삭제할 수 있을까?라는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앱 보관함 끄기 없애는 방법은?

 

아이폰 사용자는 전세계적으로 많습니다. 국내에서는 삼성 갤럭시와 라이벌 관계에 있습니다. 아이폰의 새로운 기능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아이폰의 새로운 기능 중 앱 보관함 기능이 생겼는데 사람들에게 호불호가 갈리고 있습니다. '앱 보관함 삭제 방법', '앱보관함 없애기','앱 보관함 삭제',' 앱 보관함 편집' 등으로 각종 포털사이트에서 많이들 검색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과연 아이폰 앱 보관함 끄거나 삭제할 수 있을까?라는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앱 보관함 기능 정리

 


iOS 14에서는 새로운 방법으로 iPhone의 앱을 찾고 정리하여 원하는 항목을 원하는 곳에서 볼 수  있도록 기능을 개선하였습니다. 앱 보관함의 사용방법은 홈 화면을 왼쪽으로 쓸어넘김니다. 앱보관함이 화면이 열리는데 앱은 카테고리별로 자동으로 정렬됩니다. 이 부분에서 사용자의 의견이 갈립니다. '내가 넣고 싶은 보관함을 따로 만들고 싶다', '자동으로 앱을 정렬해 주니까 편하다' 등의 반대의 의견이 있습니다. 휴대폰에 앱이 너무 많은 경우 돋보기 검색을 탭한 후 앱 이름을 검색하면 앱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앱을 삭제할 때도 간단하게 앱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앱 보관함에서 앱 검색 기능에서 앱을 검색하여 앱을 길게 2~3초 누르고 있으면 [-] 표시가 나타나는데 [-] 누르고 휴지통으로 가져가면 앱이 삭제됩니다. 여기서 앱을 완전삭제할 것이냐 앱 보관함에서만 삭제할 것이냐를 물어보는데 각자 원하는 방식으로 삭제하시면 됩니다.

 

앱 보관함 끄기 및 삭제 방법

 

 

iPhone 공식 고객센터에 문의한 결과 앱 보관함을 따로 편집하거나 삭제 및 끄는 방법은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앱 보관함에서 앱을 삭제하거나 페이지를 가리는 방법은 있다고 합니다. 

홈화면 페이지 가리기

iOS 14에서는 페이지를 가려 홈 화면의 모습을 쉽게 간소화할 수 있으며, 언제든지 다시 추가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홈 화면의 빈 영역을 길게 터치합니다. 화면 하단에 있는 점을 탭 합니다. 가려지는 페이지의 체크를 풀어줍니다. 오른쪽 상단에 완료를 터치합니다. 또한 앱을 설치하는데 앱 보관함에만 넣거나 홈 화면에만 추가하고 싶은 경우에는 설정에 들어가 홈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원하는 옵션에 체크하시면 됩니다.

 

아이폰 앱 보관함 끄기 방법은 iOS 14에서는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업데이트되면 편집이나 끄는 기능이 생길지 모르지만 현재로써는 끄기 기능은 없습니다. 처음이라 익숙하지 않지만 계속 사용하다 보면 익숙해져 애플이 원하던 편리함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처음이라 불편하더라도 다시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