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편의점 화상연고 판매하나요? 빠른 답변

 



화상을 당했을 때 당황하기 마련입니다. 화상을 당했을 때 화상연고를 바르면 좋겠지만 화상연고가 집에 있는 사람들은 잘 없습니다. 늦은 밤 병원은 문을 닫고, 약국도 문을 닫은 시간 갑작스럽게 화상을 당했을 경우 제일 먼저 생각나는 것이 편의점일 것입니다. 편의점은 24시간 영업을 하기 때문에 우리에게는 익숙한 곳이기도 합니다. 편의점에 간단한 상비약을 파는데 화상연고도 있을까요? 오늘은 편의점 화상연고 판매 여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편의점 화상연고 판매?

급하신 분들을 위해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아직은 편의점에서 화상연고를 팔지 않습니다. 편의점의 약 판매는 정부 규제에 의해 판매 가능한 품목만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편의점에서 약을 판매함으로써 우리 생활에 많은 도움이 되지만 판매하기까지 정부와 의사, 약사들이 엄청난 진통을 겪으면서 판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21.03.12 - [분류 전체보기] - 편의점 휴대폰 급속충전 하는 방법

 

편의점 휴대폰 급속충전 하는 방법

편의점 휴대폰 급속충전 하는 방법 외출했다가 핸드폰 배터리가 없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항상 배터리 충전기를 가져 다닐 수 없기 때문에 만약의 사태를 대비해야 할 필

10ducksim.tistory.com


왜 편의점에서는 화상연고를 팔지 않을까?

모든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점입니다. 화상연고가 긴급상황에 필요한 품목이고 위험품목도 아닌 것 같은데 판매를 안 하는 이유를 도무지 알 수가 없습니다. 좋은 소식은 2021년 하반기부터 편의점에서 화상연고를 판매한다고 합니다. 편의점에서 상비약을 팔아보니 상비약 확대의 필요성이 논의되었고 이제야 판매할 수 있게 개정되었습니다.

 

편의점 상비약 품목

닥터베아제정
베아제정
신신파스아렉스
어린이 부루펜시럽
어린이용 타이레놀정 80mg
어린이 타이레놀 현탁액
제일 쿨파프
타이레놀정 160mg
타이레놀정 500mg
판콜에이 내복액
판피린티정
훼스탈 골드정
훼스탈 플러스정

현재 상비약 품목은 총 13가지로 진통제 6종, 감기약 3종, 소화제 4종이 있습니다. 미리 확인하시고 편의점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화상 시 응급처치 방법

화상을 당했을 때 초기 대응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초기대응을 잘못하면 차후에 복원성형 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화상은 1도~3도 화상으로 나눠집니다. 

 


화상의 단계는 표피층만 손상된 경우 1도 화상, 표피를 지나 진피층까지 손상된 경우는 2도 화상( 이 단계에서는 물집이 발생), 피하조직까지 손상되었을 경우는 3도 화상이라고 합니다.

 

화상을 당했을 때 급한 마음에 얼음을 대는 경우가 많은데 얼음을 대는 것은 응급처치에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얼음을 댈 경우 혈관을 급격하게 수축하게 만들어 혈액순환에 방해를 줍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화상을 입은 즉시 흐르는 물에 화상부위를 15분 정도 식혀주시는 게 가징 중요합니다. 화상부위를 식혔을 때 물집이 생길 경우 물집이 터지지 않게 주의하시고 병원으로 가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
«   2022/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