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CNCAND 발송준비 출고 배송기간은?

아침햇살로 가자 2021. 4. 2. 08:10
반응형

 

CNCAND 발송준비 출고 배송기간은?

 

 

해외직구를 통해 상품을 구입했는데 배송이 너무 늦어 배송조회를 해보면 CNCAND 발송 준비로 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상품이 오겠지 오겠지 하면서 기다리다 보면 1주일이 지나도록 CNCAND 발송 준비 중으로 떠있어 난감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CNCAND 발송준비 출고 시간에 및 배송기간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CNCAND 발송준비 출고 기간


CNCAND 발송준비 출고기간은 정상적인 발송일 경우에는 1주일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CNCAND 발송준비라고 되어 있어 발송이 곧 출발하는 것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발송이 바로 되는 것은 아니고 판매자가 물건을 접수한 단계이며, 광저우 우체국에서 국제우편물센터로 물건이 보내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광저우 국제우편물센터로 물건이 보내지면 상품이 배송됩니다. 정상적일 경우 접수처에서 발송교환국으로 출고되는데 1주일 정도가 소요되지만 현지 사정에 따라 2주 이상 소요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CNCAND 배송중(출고)의 상태라고 해도 상품이 항공사에 인계되고 난 다음 중국의 통관절차를 거치고 통관이 완료되면 한국으로 배송되게 됩니다. 한국으로 도착하면 통관작업 후 국제우편물센터로 이동을 해 우편집중국으로 배송됩니다. 관할 우편집중국으로 도착을 하면 분류작업 후 지역 우체국으로 배송 후 고객에서 배송이 됩니다. 이 과정을 모두 거치는데 빠르면 중국에서 한국으로 출발하는데만 최소 1주일이 걸리고 한국에 도착해서 물건을 받는데만 최소 2주 정도는 소요가 됩니다.

 

CNCAND는 무엇을 뜻하는가?

북경,베이징 (CNBJSD)
칭다오, 청도 (CNTAOD)
천진, 텐진 (CNTSND)
광저우 (CNCAND)

위와 같이 'CN' 은 CHINA를 뜻하면 뒤에 4자리는 발송지역을 뜻합니다. 

한국 KR(KOREA)
일본  JP(JAPAN)
미국 US(UNITED STATES)
대만 TW(TAIWAN)
캐나다 CA(CANADA)
홍콩 HK(HONG KONG)

앞 2자리는 국가의 고유의 코드를 뜻하며 각 나라의 고유 코드를 부여합니다. 배송조회를 했을 때 국가코드와 지역코드의 정보를 알고 있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늘은 CNCAND 발송준비 출고 배송기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국제택배의 특성상 배송이 상당히 오래 걸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긴급히 써야 하는 상품일 경우 국제배송보다는 조금 비싸더라도 국내 배송을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국제 배송 상품은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기다릴 수 있는 상품을 시키는 지혜가 필요해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