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네이버 폰트 자료실 다운 받는 방법

아침햇살로 가자 2021. 3. 11. 08:00
반응형

네이버 폰트 자료실 다운 받는 방법

문서작성을 하다 보면 폰트를 바꾸고 싶은 적이 있습니다. 윈도우나 오피스 프로그램은 기본 폰트를 사용하지만 기존 폰트에 실증을 느낀다면 쉽게 무료폰트를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폰트 자료실에서 폰트를 다운 설치하면 언제든지 폰트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네이버 폰트 자료실 다운 받는 방법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폰트 자료실 다운



네이버 자료실에는 무료 소프트웨어가 많이 있습니다.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 부터 검퓨터관리 프로그램, 백신프로그램, 오피스 프로그램 등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그 중 무료서체들을 모아 놓은 네이버 폰트 자료실을 이용해 폰트를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는 저작권이 있기 때문에 아무 폰트나 상업적으로 사용했을 경우 엄청난 벌금을 배상해야할 수 있기 때문에 폰트는 항상 잘 알아보고 사용해야 합니다.

 

2021.03.08 - [분류 전체보기] - 포토샵 흑백전환 프로그램 쉽게하기

 

포토샵 흑백전환 프로그램 쉽게하기

포토샵 흑백전환 프로그램 쉽게하기 포토샵을 이용하면 사진을 쉽게 흑백으로 바꿀 수 있다. 흑백사진을 컬러사진으로 바꾸기는 힘들지만 컬러사진을 흑백으로 바꾸는 작업은 비

10ducksim.tistory.com


네이버 폰트 적용방법

각종 포털사이트에 네이버 자료실을 검색하여접속 후 검색창에 폰트를 입력하고 검색을 누릅니다.

 


폰트를 검색하면 최근 7일 동안 다운로드 많이 받은 폰트가 나오기도 하고, 업데이트일이나, 다운로드수, 평정등의 기준으로 수 많은 폰트들이 나옵니다. 폰트를 선택할 때는 이쁜 글시체도 좋지만 보기 편하고 가독성이 뛰어난 폰트가 좋은 폰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폰트를 선택했다면 선택한 폰트를 클릭합니다. 저는 7일동안 제일 많은 사람들이 선택한 폰트 중 훈떡볶이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서체를 선택하면 업데이트날짜, 사용범위, 지원OS, 언어, 파일크기, 개사발 등의 정보가 나옵니다. 정보내용을 확인하고 원하는 자료가 맞다면 파란색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 받아지면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하고 설치를 시작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설치가 잘됐는지 확인을 해야합니다.

 

확인하려면 아무 오피스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고 새문서를 열어 서체에 설치한 폰트가 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저는 위의 그림과 같이 정상적으로 서체가 설치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항상 폰트를 바꾸고 싶은 마음은 있었지만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못바꾼 사람이 있다면 위의 방법을 천천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폰트의 변화에 따라 글이 이뻐보일 수도 가독성이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그만큼 서체는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중요한 부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오늘은 네이버 폰트 자료실 다운 방법과 적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